티스토리 뷰

급전이란 말 그대로 급하게 돈이 필요하다는 뜻입니다. 살다 보면 갑자기 큰돈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는데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대출을 받자니 신용등급이 걱정되고 주변 지인에게 빌리기엔 부담스러운 상황이라면 제2 금융권인 저축은행과 대부업체를 이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금리가 너무 높아 선뜻 손이 가지 않는 게 현실이죠.

대출사기 당하지 않고 대부업체를 통해서 안전하게 대출받기

 

대출사기 당하지 않고 대부업체를 통해서 안전하게 대출받기

요즘 뉴스나 기사들을 보면 대출사기 피해사례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요. 돈이 급한 사람에게 접근해서 높은 이자율과 수수료를 요구하거나 불법업체인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대부업에 대해서

sirang1128.tistory.com

 

급전 대출 안내

반응형

 

제1 금융권과 제2 금융권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제1 금융권은 우리가 알고 있는 시중은행들을 말합니다.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전국 모든 은행들이 나와있는데요, 이 사이트에서는 각 은행별 예금금리 및 대출금리 등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뱅크나 케이뱅크 같은 인터넷 전문은행 역시 제1 금융권에 속합니다. 그렇다면 제2 금융권은 어디일까요? 대표적으로 상호저축은행(이하 저축은행)과 캐피탈사, 카드사, 보험사 등이 해당됩니다. 주로 지역단위로 영업하며 고객과의 접점이 부족하기 때문에 광고 마케팅비 지출이 많고 이로 인해 높은 이자율을 책정한다고 합니다.

 

대출받을 때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먼저 불법 중개수수료를 요구하는 업체는 피해야 합니다. 수수료를 요구하는 행위는 엄연히 불법이며 만약 이를 지불했다면 금융감독원 신고센터 1332번으로 신고하면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법정 최고이자율 연 20%를 초과하는 고금리 채무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개인회생 또는 파산면책 신청자, 연체 중인 사람에게는 대출 자체가 불가능하니 유의하세요. 마지막으로 휴대폰 문자메시지 혹은 전화통화만으로 대출이 진행되는 경우는 사기일 확률이 높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등급 조회해도 될까요?

자신의 신용등급을 미리 알아두면 여러가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먼저 자신의 신용등급을 무료로 조회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나이스지킴이/올크레디트 두 군데 모두 회원가입 후 유료서비스 결제 없이 4개월에 한 번씩 무료로 조회가능합니다. 다만 단기간 내 다수 조회 시 신용점수 하락 요인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올크레디트에선 통신요금·공공요금 성실납부 실적을 제출하면 최대 17점 가점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적극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번 시간에는 다양한 대출 상품 종류와 올바른 대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당장 급한 불을 끄는 것도 중요하지만 앞으로의 상환 계획을 꼼꼼히 세워 무분별한 대출을 지양하도록 합시다.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