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상금대출이란 말 그대로 갑자기 돈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은행권에서는 마이너스통장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출시되어 있고, 2금융권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비상금대출들이 존재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비상금대출들을 소개해드리고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렴한 대출 이자 안내
반응형
마이너스통장과 신용대출 중 어떤것이 좋을까요?
두 가지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마이너스통장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금리가 신용대출보다는 낮고,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급전이 필요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여유자금이 생기면 언제든지 상환해도 수수료가 없습니다. 다만 통장잔고가 0원이면 이자가 발생한다는 점 유의하세요.
신용등급이 낮으면 비상금대출 못받나요?
보통 1 금융권인 시중은행에서는 신용등급 6등급 이하라면 비상금대출을 받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나 케이뱅크 등 인터넷전문은행에서는 신용등급 7등급까지도 비상금대출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전문은행 말고 다른 곳에선 비상금대출 없나요?
우리나라 대표 저축은행인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어플을 통해서도 비상금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연 5%~10% 수준의 금리로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단, 소득증빙이 어려운 무직자 및 주부는 제외됩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요긴하게 쓰일 수 있는 비상금대출! 미리미리 준비해서 급한 일이 생겼을 때 당황하지 않고 대처하시길 바랄게요.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