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출이라는 단어 자체만으로도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오는 느낌이죠?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금융거래시 대부분 은행권에서만 거래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시중은행과 제2금융권(저축은행, 캐피탈 등) 사이에서 어떤 상품을 선택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저 역시 그랬구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고자 각 금융기관별 대출상품 비교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대출비교 플랫폼으로 비교해보기

반응형

 

1. 제 1금융권과 제 2금융권 중 어디서부터 알아봐야할까요?

먼저 말씀드리면 신용등급이 낮거나 소득이 적은 사회초년생이라면 저축은행 및 캐피탈보다는 시중은행부터 알아보시는걸 추천드려요.

특히나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같은 경우엔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신용등급 6~10등급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라면 신청가능하니 참고하세요.

 

2. 다양한 대출상품이 있던데 차이점이 뭔가요?

가장 큰 차이점은 금리라고 보시면 돼요. 예를 들어 A은행 마이너스통장 금리는 5%지만 B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4%입니다. 즉, 이자율 차이가 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골라야겠죠? 또한 한도금액도 달라요.

앞서 말한것처럼 C은행 마이너스통장 최대 한도는 5000만원이지만 D은행 주택담보대출 최대한도는 70%이기 때문에 원하는 금액만큼 빌릴 수 있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3. 신용등급이 낮아서 걱정이에요.

사실 제일 좋은 방법은 주거래은행과의 꾸준한 거래실적을 쌓는 거예요. 그러면 자연스럽게 신용등급이 올라가고 우대금리 혜택도 받을 수 있거든요. 만약 이마저도 어렵다면 전문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해 나에게 맞는 최적의 조건을 찾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본인 확인 후 바로 실행 가능한 대출 안내

 

본인 확인 후 바로 실행 가능한 대출 안내

당일대출이란 말 그대로 대출 신청 후 즉시 돈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이처럼 빠른 시간 내에 자금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급하게 목돈이 필요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데요. 하

sirang1128.tistory.com

사후세계와 환생에 대해서

 

사후세계와 환생에 대해서

죽음이란 단어는 누구에게나 무섭고 두려운 존재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살면서 언젠가는 반드시 죽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항상 죽음에 대해 대비하며 살고 있죠. 저 또한 마찬가지

sirang1128.tistory.com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