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람 찾기는 제가 이번주 주제 중 제일 자신 있는 주제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친구들을 너무 좋아해서 항상 새로운 친구 사귀는데 관심이 많았어요. 그래서 중학교 때 처음 스마트폰이 나왔을 때 카카오톡이라는 어플을 알게 되었고 그때부터 지금까지 연락하며 지내는 친구들이 많아요.

 

어려운 인간관계

하지만 이렇게 많은 친구들과 지내다보니 가끔은 헷갈릴 때가 있더라고요. 특히나 해외여행을 갔을 때 내가 아는 애인지 아닌지 긴가민가해서 인사를 안 했는데 알고 보니 같은 반이었던 경우도 있었고, 심지어 대학교 동기랑 고등학교 동창이랑 헷갈리는 경우도 있었어요. 그리고 친한 친구라고 생각했지만 나중에 보니 나한테 별로 관심이 없었던 적도 있었고요. 이렇듯 인간관계라는 건 참 어려운 일인 것 같아요.

반응형

내 주변 지인중에 동명이인이 있나요?

저는 이름이 흔한 편이라 그런지 주위에 동명이인이 꽤 많더라고요. 초등학교 1학년 때 같이 다니던 친구이름이 똑같아서 놀랐던 경험이 있어요. 그만큼 우리나라에서는 이름이 흔하기 때문에 동명이인이 많을 수밖에 없어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 상대방에게 직접 물어보는 방법이 있겠죠? 예를 들어 '혹시 OO중학교 나오지 않았어?'라고 물어보면 대부분 맞다고 대답하겠죠? 그러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서 혹시 몇 반이었는지 물어볼 수 도 있고요. 아니면 SNS 계정을 통해서 알 수도 있어요. 페이스북 같은 경우엔 프로필 사진 밑에 출신 학교 정보가 뜨거든요. 만약 이마저도 없다면.. 어쩔 수 없이 포기해야겠지만 최대한 노력한다면 찾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상대방이 알려주지 않는다면 어떡하죠?

만약 상대방이 끝까지 알려주지 않는다면 그건 아마 친하지 않은 사이거나 혹은 아예 모르는 사이라서 그럴 확률이 높아요. 이럴 땐 그냥 쿨하게 잊어버리는 게 좋아요. 세상에 인연은 많고 좋은 사람은 많거든요. 대신 앞으로는 그런 실수를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죠?

오늘은 사람 찾는 팁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여러분 모두 마음속에 품고 있는 소중한 인연 잃지 말고 오래오래 이어나가시길 바랄게요. 그럼 여기까지 사람 찾기였습니다!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