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일 동성제약은 제가 좋아하는 매매 입니다. 동성제약은 오전부터 수급이 꾸준히 들어오면서 살짝 눌림을 주고 당일최고의 거래량이 들어올때 순간적으로 매수 매도를 했습니다.

 

주식투자와 대출, 신용등급 관계 그리고 주식담보대출 안내

 

주식투자와 대출, 신용등급 관계 그리고 주식담보대출 안내

주식투자 열풍이 불고 있다. 주변에서도 너도나도 주식계좌를 개설하고 있다. 나는 아직 계좌개설조차 하지 않았지만 말이다. 하지만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sirang1128.tistory.com

반응형

 

1. 동성제약 매도

동성제약은 제가 매도후 조금더 상승하다 바로 쭉 빠져버리는 모습입니다. 오전부터 동성제약은 메릴린치가 매수없이 매도 물량이 출현하면서 추후 매수전환을 하는지 유심히 지켜보다 매도물량보다 몇배나 더 많은 물량을 매수로 전환하면서 저도 매수할 타이밍을 봅니다. 동성제약이 외국인의 매도가 우세였지만 기관이 살짝 받치고 있는 모습을 보였고 무엇보다 기관의 꾸준한 매수세가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동성제약의 매도타이밍을 보기위한 일봉차트는 한편으로는 무의미했습니다.

 

2. 동성제약 주가

1차 VI 16,100원이후 2차 VI 가 18,400원 이었고 제가 그어둔 심리적 저항선도 18,700원 정도였지만 그러기엔 거래량이 너무 부족했습니다. 동성제약 일봉차트가 무너진이유는 최근 불법 리베이트로 인해 압수수색의 영향 때문입니다. 물론 앞으로의 동성제약주가는 긍정적인 모습이 더 크다고 보여집니다. 동성제약 주가가 최저점을 갱신하면서 기관은 앞으로나올 악제보단 호재가 많다고 판단하고 저점매수를 하고 있다고 판단이 됩니다.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