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청년들이 주거문제로 많이 힘들어하고 있어요. 그래서 정부에서는 다양한 정책들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LH청년전세임대주택과 서울시 역세권 청년주택 등이 있답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당첨되기가 하늘의 별따기라고 하는데요, 저랑 같이 어떤 조건인지 알아보고 신청방법 및 입주조건등을 알아보아요!
전월세 대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LH청년전세임대주택이란 무엇인가요?
LH청년전세임대주택은 대학생, 취업준비생, 만19세~39세 이하인 사람 중 무주택자이면서 소득기준(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 100% 이하인 사람에게 전세금을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쉽게 말해서 내가 원하는 주택을 찾고 집주인과 계약을 한 후 다시 LH에 돈을 지불하면 LH에서 나에게 보증금을 주는 방식이에요. 이때 발생하는 이자는 LH에서 부담하기 때문에 사실상 공짜나 다름없답니다. 단, 1순위 대상자는 시중은행 금리 수준의 이자율 2%이고, 2순위부터는 연 1.5%의 이자율이 적용됩니다.
2. 서울시 역세권 청년주택이란 무엇인가요?
서울시 역세권 청년주택은 말그대로 역세권에 위치한 민간 소유의 건물을 매입하거나 임차해서 공공임대주택으로 공급하는 사업이랍니다. 따라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월세로 거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청약통장 없이도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최장 1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최대 6년까지는 임대료 상승률이 5% 이내로 제한되고, 이후에는 분양전환도 가능하답니다.
3. 입주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입주신청 자격은 모집공고일 현재 해당 자치구에 주민등록이 등재되어있는 자로서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대학생:본인+부모합산 총 자산가액 합산 23,700만 원 이하 자동차가액 2,468만 원 이하 -취업준비생:본인총자산가액 합산 21,550만 원 이하 자동차가액 2,468만 원 이하 -사회초년생:본인 + 부모 합상 총 자산가액 합산 28,800만 원 이하 자동차가액 2,468만 원 이하 오늘은 이렇게 여러 가지 부동산 정책 중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LH청년전세임대주택과 서울시 역세권 청년주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