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주식시장에서는 '리츠'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하는데요. 이 용어는 투자자에게 자금을 모집해서 부동산 등에 투자 후 수익을 배당하는 방식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최근 몇 년 동안 꾸준히 리츠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고, 올해 상반기에만 5개의 리츠가 상장했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리츠에 관심을 가지는 걸까요?

그리고 어떤 종류의 리츠가 있는지와 함께 부동산 투자대출까지 안내드리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빌라투자의 장점과 주의점 그리고 빌라 대출진행

 

빌라투자의 장점과 주의점 그리고 빌라 대출진행

저는 부동산 투자 중에서도 빌라투자를 주로 하고 있어요. 아파트나 오피스텔 같은 경우엔 이미 오를 만큼 올라서 수익률이 너무 낮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빌라도 충분히 매력 있는 투자처라고

sirang1128.tistory.com

반응형

 

1. 리츠란 무엇인가요?

리츠(REITs)는 Real Estate Investment Trusts의 약자로 ‘부동산투자신탁’이라는 뜻입니다. 쉽게 말해서 소액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모아서 부동산이나 부동산 관련 대출에 투자한 다음 발생한 수익을 투자자에게 배당하는 회사나 투자신탁을 말합니다. 즉, 다수의 투자자에게서 자금을 조달받아 부동산이나 부동산 관련 자본·지분에 투자하여 발생한 수익을 투자자에게 배당하는 형태의 증권 또는 투자신탁을 의미합니다.

 

2. 왜 지금 리츠 열풍인건가요?

먼저 은행 예금 금리로는 만족스러운 수익을 얻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또한 코로나19 사태 이후 경기 회복과 맞물려 국내 증시가 상승하면서 개인투자자들의 직접투자 열기가 뜨거워졌습니다. 하지만 높은 변동성 탓에 안정적인 자산운용 수단으로써의 매력도는 떨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안으로 떠오른 것이 바로 리츠입니다. 특히 지난해 하반기부터 미국 시장 중심으로 해외 리츠상품이 인기를 끌면서 국내 공모형 리츠 역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3. 어떤 유형의 리츠가 있나요?

국내 최초의 리츠는 2001년 12월 28일 설립된 한국토지신탁의 코크랩 1호였습니다. 당시엔 주로 오피스빌딩 위주로 투자했지만 현재는 물류센터, 데이터센터, 주택개발사업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됐습니다. 대표적인 종목으로는 롯데리츠, NH프라임리츠, 이지스밸류리츠, 미래에셋맵스 제1호 리츠, 제이알글로벌리츠 등이 있습니다. 저금리 시대에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한 부동자금이 늘면서 시중 유동성이 풍부해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분산투자 원칙을 지키면서 장기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꾸준한 현금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 우량자산에 투자한다면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겠죠?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