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일 여행섹터들이 모두 강하게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중에 힘이 가장 강한 세중을 매매하기위해 타이밍을 유심히 봅니다.

 

손절없이 주식사는법 주식투자 매일수익내기

 

손절없이 주식사는법 주식투자 매일수익내기

최근들어 부동산투자에 제동이 걸리기 시작하면서 주식투자에 더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증권계좌의 증가속도는 점점더 가파르고 자금도 더 많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여기

sirang1128.tistory.com

반응형

 

1. 세중 매수

그런데 세중이 장시작 시가가 너무 높게 시작합니다. 이럴때는 보통 두가지 중에 하나입니다. 상한가를 가거나 아니면 VI까지 바로 직행입니다. 그게 아니면 장시작과 동시에 파란색을 보이며 음봉으로 큰폭으로 하락하는 것 입니다. 그런데 세중 수급이 엄청납니다. 세중이 살짝 눌림아닌 눌림을 주고 바로 당일최고가를 갱신하면서 엄청난 거래량이 들어올때 매수를 합니다.

 

2. 세중 매도

세중은 이미 1차저항 2차저항을 모두 뚫으면서 시작했기에 심리적저항선으로 정한 4,450원까지 바로 달리길래 힘이너무 강해서 잠깐 고민합니다. 세중 이러다 상한가 바로 가는게 아닌가? 하지만 세중 힘이 약해지길래 뒤돌아보지않고 바로 시장가로 매도해버립니다.

 

3. 세중 매매

그런데 세중 분봉차트를 보면 아시겠지만 바로 쭉 빠지면서 당일 최저가까지 가면서 지옥행 열차가 출발해버립니다. 순간 한겨울에 등에 식은땀이 났습니다. 세중은 오후에 다시 어느정도 회복하면서 양봉을 만들긴 했지만 긴 윗꼬리를 만들었습니다. 세중은 당일 특별한 이슈없이 대북여행에 관련된 테마주들의 움직임으로 유추해봅니다. 최근 계속 매수를 하던 외국인이 크게 매도하면서 큰 하락을 만들었고 금일도 상승할때 매도로 상승에 힘을 빼버리는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여행섹터의 성수기인점과 대북여행의 이슈가 남아있는만큼 앞으로 주가는 부정적인 모습보다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댓글
25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