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루 중 여러 종목을 매매했는데 그중 에이프로젠제약과 올리패스매매에 관한 내용을 적으려고 합니다. 저는 주로 단타매매만을 하며 그에 대한 제 생각을 적어놓은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올리패스 바이오주의 부활의 서막
최근 바이오주들의 연이은 악재들로 인해서 섹터 자체가 계속되는 하락을 하는 와중에 몇몇 종목들에서 다시금 하나둘씩 좋은 소식이 들리기 시작합니다. 그중 하나인 올리패스와 에이프로젠제약은 저산소유도인자인 HIF-1 알파 유전자를 연구한 연구진을 노벨생리의학상 수상자로 선정했다는 소식에 오전부터 동반 상승을 했습니다. 올리패스는 일봉상 상장이후 계속된 저점을 갱신하다가 당일 최고거래량을 갱신하면서 반등을 시도하기에 좋은 뉴스와 함께 매매를 결심하게 됩니다.
하지만 사실상 일봉을 보면서 거래량과 반등까지 체크해서 매매하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알림 서비스를 받아 보시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주가하락과 반대매매의 관계 그리고 저렴한 주식담보대출
최근 주식시장에서는 반대매매라는 단어가 자주 등장하는데요, 이 용어는 증권사로부터 돈을 빌려 주식투자를 한 투자자가 빌린 돈을 갚지 못해 강제로 주식을 매도당하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
sirang1128.tistory.com
2. 에이프로젠제약 모두 매매
에이프로젠 제약을 먼저 상한가를 갔다가 다시 흘러내려서 타이밍을 보다가 매매를하고 바로 올리패스로 넘어와 올리패스도 매매를 하여 모두 수익이 났습니다. 오전에 이미 1차저항선과 1차 저항선 모두 시원하게 뚫으며 상승을 했고 다시 새로운 저항선과 지지선을 만들면서 박스권에서 머물러 있다가 순간적으로 많은 거래량이 들어오면서 박스권을 바로 뚫고 상승하려고 할 때 잽싸게 매수를 했습니다. 그리고 상승이 약간 주춤해질때 매도를 했는데 결국 조금 있다가 바로 상한가로 갔지만, 단타매매로는 충분한 수익입니다.
3. 오늘의 수익
여러종목을 매매했는데 다행히 모두 손절 없이 수익이 나왔습니다. 올리패스는 수수료와 제세금모두 빼고서 순수한 수익이 1.76%이지만 미수를 사용했기에 실수익은 4%가 조금 넘습니다.